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기술계층별검색

  • Home
  • 기록물 열람
  • 통합검색
  • 기술계층별검색

계열기술정보

기술정보

식별 영역
식별 영역 상세보기
참조코드 AG101/S9
제목 유공자정부포상
생산시기 1978~2003
유형별 수량
現기술계층 기록물계열
상위기술계층 노동부 기록물군
하위기술계층
배경 영역
배경 영역 상세보기
생산기관 고용노동부
행정연혁
  • 고용노동부는 1948년 7월 17일에 설치된 사회부에서 시작되었다. 사회부는 1948년 11월 노동 업무를 전담하는 노동국을 설치하였고, 1955년 2월 보건부와 사회부... 연혁보기
수집이관기관
수집이관방법 이관
내용과 구조영역
내용과 구조영역
범위와 내용 유공자정부포상 계열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공, 근로자의 날 유공, 남녀고용평등의 달 유공, 노동행정 유공, 능력개발 및 기능장려 유공, 산업안전보건의 날 유공, 산업평화 유공, 산업평화의 탑 유공, 산재예방 유공, 안전보건의 날 유공,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직업능력개발 및 기능장려유공 등 각종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 및 표창과 관련된 기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기록물은 <근로자의날정부포상관계철>, <근로자의날공적조서>, <노동행정유공정기표창>, <정부포상추진철> 등이 있다 .
색인어/기능어
포상[褒賞],공적[功積],표창[表彰]@상훈 근로자의 날 포상
접근과 이용환경영역
내용과 구조영역 상세보기
접근환경 <''85우수및모범포상관계철>, <86고위공직자포상관계철> 중 일부 기록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제9조 제1항 제6호에 의해 부분공개 된다.

유공자 포상 관련 공적조서는「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제9조 제1항 제6호에 의해 비공개 된다.

(* 일부 기록물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제9조제1항각호에 의해 제한될 수 있음)
이용환경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저작권법 제24조의 2, 제36조)은 허락 없이 이용·번역·개작 가능하며, 영리적(상업적) 목적(공공데이터법 제3조)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저작물 이용 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야 한다. 다만, 저작물이 '국가안전보장 관련 정보, 개인 또는 민간에 저작권이 있는 경우, 개인의 사생활(초상권 침해여부 포함) 또는 사업상 비밀, 다른 법률에 따라 공개가 제한된 정보,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등록된 저작물(저작권법 제112조)로서 국유재산(국유재산법) 또는 공유재산(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으로 관리 되는 경우' 등은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없다.
언어 한국어
관련자료
내용과 구조영역 상세보기
원본의 존재와 위치 성남서고 (본 계열의 기록물 중 일부 정리 중인 기록물은 서고위치가 다를 수 있음)
관련기록
출판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