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OST339전략 3대혁신전략
고객위주의 이용환경 개선 및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로 신속하고 편리한 최고 수준의 우편 및 금융서비스를 전 국민에게 제공한다.
고객 서비스 혁신은 고객중심의 가치경영과 우편서비스 품질 향상의 내용으로 추진한다. 고객중심의 가치경영으로 고객의 권익 보호, 고객지원 기능강화, 전략적 고객관리체제 구축, 전자금융서비스 확대를 추진하며, 우편서비스 품질향상으로는 우편서비스 혁신으로 고객만족실현, 고부가 서비스 다양화, 우편 CRM 활동 강화를 추진한다.
세부 추진 내용으로는 고객만족 경영으로 최고 품질의 보편적 우편서비스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상시평가, 서비스품질관리지표(SQI) 마련, 콜센터 응답률 향상, 고객 불만 보상제 강화 등 체계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하고, 인터넷 우체국(ePOST)의 이용 편의성 제고, 창구직원의 고객응대 교육 강화, 고객위주 이용환경 개선 등을 통해 고객의 체감서비스 수준을 향상 시킨다. 또한, 우편물류 프로세스 최적화로 효율적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는 집배업무
우정사업본부,《2007년도 주요업무계획-경영합리화시행계획-》,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