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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관리 기관평가 평가지표개선반 제2차 분과회의 개최 결과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9-16 14:16:50.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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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기록원은 기록관리 기관평가의 실효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평가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기관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외부전문가, 국가기록원 내부전문가로 구성된“평가지표개선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기록관리 기관평가 평가지표개선반 제2차 분과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공유합니다.

□ 제2차 분과회의 개요
 ○ (일시/장소) 
   - 제1분과(중앙‧특행) ’19.9.2(월) 11:00~16:15 /대전 스마트워크센터 회의실
   - 제2분과(교육(지원)청) ’19.8.28.(수) 13:30~16:30 /대전 스마트워크센터 회의실
   - 제3분과(공공기관‧대학) ’19.8.30(금) 11:00~16:00 /행정기록관 회의실
 ○ (참석자) 
    - 중앙·특행 : 현장전문가 5명, 국가기록원 업무담당 3명
    - 교육청·교육지원청 : 현장전문가 5명, 국가기록원 업무담당 3명
    - 공공기관·대학 : 현장전문가 3명, 국가기록원 업무담당 2명
 ○ (주요내용) 
    - 현재 22~25개 내외인 평가지표를 줄이고, 이관, 평가‧폐기 등 중요업무 관련 지표는 배점을 높이고, 유사지표는 통합
    -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된 평가체계 안에서 중앙과 특별행정기관의 기록관리 수준과 현황 등을 고려하여 지표구성
    - 필수지표와 선택지표로 구분하여 평가
    - 정성/정량지표의 난이도 등을 고려, 기관에서 전체 정량지표로만 선택할 경우는 만점(100점)이 불가하게 평가점수를 설정
    - 공통·개별지표 등 전체 평가지표 검토 조정 : 9월 18일(조정회의)

    ※ 기관 유형별 자세한 사항은 붙임 참조
국가기록관리혁신추진단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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