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

 

기록관리 기관평가 평가지표개선반 제2차 분과회의 개최 결과

국가기록원은 기록관리 기관평가의 실효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평가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기관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외부전문가, 국가기록원 내부전문가로 구성된“평가지표개선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기록관리 기관평가 평가지표개선반 제2차 분과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공유합니다.

□ 제2차 분과회의 개요
 ○ (일시/장소) 
   - 제1분과(중앙‧특행) ’19.9.2(월) 11:00~16:15 /대전 스마트워크센터 회의실
   - 제2분과(교육(지원)청) ’19.8.28.(수) 13:30~16:30 /대전 스마트워크센터 회의실
   - 제3분과(공공기관‧대학) ’19.8.30(금) 11:00~16:00 /행정기록관 회의실
 ○ (참석자) 
    - 중앙·특행 : 현장전문가 5명, 국가기록원 업무담당 3명
    - 교육청·교육지원청 : 현장전문가 5명, 국가기록원 업무담당 3명
    - 공공기관·대학 : 현장전문가 3명, 국가기록원 업무담당 2명
 ○ (주요내용) 
    - 현재 22~25개 내외인 평가지표를 줄이고, 이관, 평가‧폐기 등 중요업무 관련 지표는 배점을 높이고, 유사지표는 통합
    -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된 평가체계 안에서 중앙과 특별행정기관의 기록관리 수준과 현황 등을 고려하여 지표구성
    - 필수지표와 선택지표로 구분하여 평가
    - 정성/정량지표의 난이도 등을 고려, 기관에서 전체 정량지표로만 선택할 경우는 만점(100점)이 불가하게 평가점수를 설정
    - 공통·개별지표 등 전체 평가지표 검토 조정 : 9월 18일(조정회의)

    ※ 기관 유형별 자세한 사항은 붙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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